Home > 한평원 소식 > 관련기사

관련기사

  • [2021-07-09] 상지한의대, 중·고등학생 대상 …
  • 21-07-12 09:54
  • hit : 32
  • https://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45330&page=1

     

    한의학 강의·재학생 멘토링 등 제공

     

    진로캠퍼.png

     

    상지대 한의과대학(학장 유준상)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캠프 ‘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형태로 지난 7일과 8일에 각각 열린 이번 캠프는 행사 장소 소독, 발열 증상 모니터링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학생들이 상지대 한의대에 방문해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의사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한의대 교수의 한의학 강의 및 설문·기기를 활용한 생리기능 측정, 탕전 실습, 현직 한의사와 한의대 재학생들의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한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한의사에 대해 막연하게 좋은 이미지만 갖고 있었는데 이번 캠프를 계기로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돼서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준상 학장은 “강원 지역 유일의 한의대인 상지대는 입학정원의 15%에 해당하는 9명을 수시모집 지역인재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며 “특히 2022학년도에는 3명의 농어촌특별전형을 신설하는 등 지역학생을 위한 전형을 시행 중인 만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상지대 한의대는 앞으로 3회에 걸쳐 160명의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하게 된다.

     

    이에 앞서 상지대 한의대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모한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운영사업’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권역별로 전국 28개 대학이 선정된 이 사업은 소외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인프라가 갖춰진 대학을 활용해 양질의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민보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